Error message

Lingotek profile ID 4 not found.
캘리포니아 스키 리조트가 사랑 받는 이유 10가지 VC_PerfectTenSkiResorts_Stock_RM_CLTR000071_1280x640
Trevor Clark/Aurora Photos

캘리포니아 스키 리조트가 사랑 받는 이유 10가지

스키나 다른 탈 것을 좋아하는 당신이지만 아이들, 손자들과 시간을 보내거나 마사지를 받고 혹은 친구들과 쉬는 시간도 즐기고 싶을지 모릅니다. 당신이 원하는 눈 덮인 캘리포니아를 찾기 위해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 기반을 둔 명성 높은 스키 장비 회사 캘리포니아 스키 컴퍼니(California Ski Company)의 대표인 그렉 화이트하우스(Greg Whitehouse)에게 조언을 들어보았습니다. 그는우리는 하루에 여러 번 산에 대한 보고를 받아 리조트에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알고 있습니다. 어디의 눈이 가장 좋은지, 스키를 탄 후 아프레 스키(après-ski)를 즐기기 가장 좋은 곳은 어디인지 알아보고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든 그 정보를 고객들과 공유하는 것이 우리의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래 그렉과 캘리포니아 관광청이 제시하는 팁 10가지를 참고하여 겨울 휴가 계획에 가장 적합한 캘리포니아의 리조트를 찾아보세요.

1. 멋진 풍경

가서 멍하니 주변을 바라보세요. 주위를 둘러싼 호수, , 겨울 동화의 나라의 풍경과 함께 캘리포니아의 알파인 리조트는 스키나 보드를 타기 좋을 뿐만 아니라 차를 길가에 대고 감탄할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열렬한 스키 광이며 엑스플로릿 인터액티브 멀티미디어 테크놀로지(Xplorit Interactive Multimedia Technologies)의 현 수장이자 극 서부지방 스키 연합(Far West Ski Association)의 전 회장이었던 그렉 머사(Greg Murtha)저는 북미 전역을 돌며 스키를 타고 살았지만 시에라와 캘리포니아 산들의 장엄함과 견줄 수 있는 곳은 없었습니다. 매머드 마운틴 꼭대기의 들쭉날쭉한 미나레츠(Minarets) 정상들로부터 레이크 타호스쿼 밸리(Squaw Valley), 알파인 메도우(Alpine Meadows), 홈우드(Homewood), 헤븐리(Heavenly)까지 캘리포니아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 아름답게 다듬은 눈

눈을 만들고 다듬는 장비는 말 그대로 캘리포니아의 스키 산업 양상을 바꿔 놓았습니다. 특히 눈에 관련된 모든 장비와 전문가에 크게 투자해 온 큰 리조트는 더욱 그러합니다. 노스스타 캘리포니아(Northstar California)의 우수한 정설은 슬로프를 반복하거나 본인의 난이도 이상의 슬로프에서 헤매지 않고 수많은 옵션을 즐길 수 있는 중급 스키장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헤븐리 또한 편하게 레이크 타호의 멋진 경관을 볼 수 있는 릿지 런(Ridge Run)과 같은 뛰어난 그루머를 갖추고 있습니다. “릿지 런은 헤븐리가 가진 최적의 그루머입니다. 눈이 쌓인 호수의 경관은 너무 아름다워 스키를 타면 바로 물속으로 스키를 타고 들어가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라고 리조트 눈 표면을 관리하는 시니어 매니저 바렛 버가드(Barrett Burghard)가 말했습니다. 남부 캘리포니아의 샌 버나디노 산맥(San Bernardino range)과 베어 마운틴(Bear Mountain), 스노우 서밋(Snow Summit)은 대규모의 제설 시스템을 갖추고 매일 정설을 하고 있습니다.

3. 가족 친화적인 리조트

캘리포니아의 거의 모든 알파인 리조트가 가족에게 알맞은 곳이라고 홍보하고 있고 실제로도 그러합니다. 특히 어린 아이가 있으면 작고, 친근한 인근 산들이 가족 모두에게 멋진 시간을 제공할 것 있습니다. 실제로 레이크 타호의 닷지 릿지(Dodge Ridge), 슈가 볼(Sugar Bowl), 홈우드, 새크라멘토에서 동쪽으로 대략 2시간 반 떨어져있는 베어 밸리(Bear Valley)와 같은 작은 산은 높고 가파른 코스는 없지만 가족 여행객에게 잘 맞는 쉬운 코스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곳은 보통 덜 붐비고 주차장에서 슬로프 사이를 힘들게 오가는 것도 덜합니다. 일부 작은 리조트들은 슬로프에서 벗어나 놀 수 있는 매력적인 방법도 갖추고 있습니다. 요세미티 국립 공원의 요세미티 스키 & 스노보드 구역(Yosemite Ski & Snowboard Area) 내 요세미티 밸리의 하프 돔 빌리지(Half Dome Village)에서는 스케이트 링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아름다운 베이스 빌리지

슬로프에서 온종일을 보냈든 스키나 보드 없이 산에서 즐겁게 지냈든, 베이스 빌리지는 부티크, 먹을 거리, 스키인/스키 아웃 할 수 있는 고급 숙박 시설, 장작불과 라이브 음악이 있는 고상한 실외 공간 등으로 사람들을 유혹합니다. 캘리포니아의 가장 큰 리조트들이 특별한 베이스 빌리지를 가진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빌리지 앳 스쿼 밸리(The Village at Squaw Valley)에서는 파타고니아나 오클리 같은 매장들을 구경하거나, 유로 크레이프(Euro Crepe) 같은 간단한 요기거리부터 플럼프잭 카페(PlumpJack Café)와 같은 격식 있는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식사 옵션이 있습니다. 빌리지 앳 노스스타(Village at Northstar)에서는 아이스 스케이팅 링크로 직진하세요. 막 슬로프에서 돌아와 뺨이 붉은 아이들은 편안한 긴 의자에서 쉴 수도 있습니다. 노스스타 캘리포니아의 카산드라 워커(Cassandra Walker)아이들이 노는 동안 부모들은 느긋하게 앉아서 쉴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매일 오후 3 30분에 스모어가 무료로 제공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곤돌라를 타고 헤븐리에서 내리면 아이스링크와 영화관, 숙박 시설, 레스토랑 등이 있는 숍스 앳 헤븐리 빌리지(Shops at Heavenly Village) 베이스로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스트리트 타코, 바로 짠 주스로 만든 마가리타가 있는 아줄 라틴 키친(Azul Latin Kitchen)과 다양한 놀 거리를 찾아보세요. 빌리지 앳 매머드(The Village at Mammoth)에는 대형 젠가와 체스를 할 수 있는 활기 넘치는 야외 장소가 있습니다.

5. 여유로운 산 속 마을

사람들은 슬로프와 전망, 동화 나라 같은 겨울 풍경도 좋아하지만 많은 캘리포니아 리조트와 대비를 이루는 아늑하게 쉴 수 있을 만한 산 속 마을도 좋아합니다. 먹고 쇼핑하고 긴장을 풀며 밤을 보낼 많은 장소가 있다는 뜻이죠. 레이크 타호의 북쪽에 위치한 트러키(Truckee)에는 예전 서부 마을의 분위기가 나며, 마을 중심에는 전시관과 상점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근사한 저녁을 먹고 싶다면 마을 위쪽에 위치한 트로키(Trokay)라는 멋진 레스토랑을 예약하세요. 먹기에는 너무 예쁜 장식의 계절 음식을 제공합니다. 호수 가장자리, 바로 남쪽에는 타호 시티(Tahoe City)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호수 앞 대로를 따라 쇼핑하고 제이크스 온 더 레이크(Jake’s On the Lake)의 전망 창으로 석양을 감상하세요. 동부 시에라에 위치한 매머드 레이크(Mammoth Lakes)에서는 산 마을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골든 리트리버가 꼬리를 흔들고 인도에 앉아 느긋하게 쉴 수 있는 곳입니다. 매머드 레이크 세일즈 &국제 마케팅 담당자인 마이클 밴더허스트(Michael Vanderhurst)털 재킷보다는 스키복을 입은 사람들을 더 많이 볼 수 있는 스키 타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신선한 치즈와 갓 구운 빵, 와인 테이스팅을 제공하는 블르 핸드크래프트 푸드(Bleu Handcrafted Foods)를 방문해보세요. 아니면 매머드 태번(Mammoth Tavern) 창가에 바짝 앉아 동네 주민 라라 카일러(Lara Kaylor)가 추천하는 케일 샐러드, 로스트 본 매로우, 태번 버거를 드셔보세요.

로스앤젤레스의 동쪽 샌 버나디노 산맥에 빅 베어 레이크(Big Bear Lake)는 베어 마운틴이나 스노우 서밋에 있는 스키장에서 하루를 보낸 후에 지내기 좋은 곳입니다. 빅 베어 빌리지는 건축물에서 바이에른의 특징을 약간 느낄 수 있는 구세계의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모닥불 근처에서 봄을 녹이고 쇼핑을 한 후 편안하고 고상한 분위기의 1920 니커버커 맨션(1920 Knickerbocker Mansion)에서 저녁 식사를 즐기세요.

6. 더 마음껏 즐기기

달밤의 스노슈 투어, 활강 라인 타기, 별 보기 등의 행사는 눈이 많은 지역에서 노는 새로운 방법을 알려 줍니다. 아니면 아늑한 오두막과 큰 나무기둥이 있는 스키 리조트에 들어가 잘 큐레이트 된 6가지 코스 요리와 로맨틱한 커플 마사지를 즐기세요. 더 많은 걸 원하세요? 일단 매머드 마운틴에서 리프트 운영 시간이 끝나면 따뜻하게 달궈진 설상차를 타고 슬로프를 올라가 마지막 스키를 마칠 수 있습니다. 꼭대기에 올라 고급스러운 전채요리와 와인을 먹으며 미나레츠(Minarets) 너머 석양을 감상하세요. 매머드 마운틴의 홍보 담당자 로렌 버크(Lauren Burke)이 투어는 진정 일생에 한번 할 수 있는 경험이며 비스타(The Vista)로부터 보는 경관은 마법과 같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스키장에서 하루를 보내고도 아직 에너지가 남아있는, 늘 활기가 넘치는 사람이라면 레이크 타호 서쪽에 있는 슈가 볼(Sugar Bowl) 스키 리조트의 자매 격인 로열 고르주 크로스 컨트리 리조트(Royal Gorge Cross Country Resort)에서 팻타이어 스노바이크를 타볼 것을 권유합니다. 스노바이크의 페달을 밟아 잘 다듬어진 길을 따라 숲과 풀밭을 지나가 보세요. 스쿼 밸리 인근의 와일더니스 어드벤처(Wilderness Adventures) 업체를 통해 알래스카 허스키가 이끄는 썰매를 타보세요. 또 다른 회사 허스키 익스프레스(Husky Express)는 레이크 타호 바로 남쪽의 우뚝 솟은 매력적인 곳, 호프 밸리(Hope Valley)에서 개 썰매 투어를 제공합니다. 즐거운 가족 여행을 위해 매머드 마운틴은 날이 어두워진 후에도 튜브 언덕을 운영합니다.

7. 즐거운 아프레 스키(après-ski)

스키를 타며 활동적인 하루를 보낸 후, 수제 맥주를 손에 들고 훈훈한 모닥불 가에서 쉬는 것만큼 좋은 게 있을까요? 아마도 없을 겁니다. 매머드 레이크의 마을 내 매머드 브루잉 컴퍼니(Mammoth Brewing Company)에서 바로 그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우스 메이드 루트 비어 탭도 있습니다.) 스테이트라인(Stateline)에 있는 헤븐리의 베이스 빌리지에는 카지노도 있고 브루노 마스 같은 인기 스타가 공연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꼭두새벽까지 많은 행사가 벌어집니다. 하지만 산 위에서 벌어지는 훌륭한 아프레 스키도 있습니다. 타마랙 롯지(Tamarack Lodge)의 언버클(Unbuckle)은 늦은 오후를 활기차게 만들어 줍니다. 헤븐리의 스노보드 강사이자 조니 타호(Johnny Tahoe)”로 알려져 있는 조니 노먼(Johnny Norman)  “음악, 댄스, 특별 음료와 헤븐리 에인절스(Heavenly Angels) 모두 지상 3 높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노스스타 캘리포니아는 이스트 릿지(East Ridge) 리조트 루프탑에서 매일 오후 2시에 무료 샴페인 혹은 스파클링 사과주(사이다)를 포함한 멋진 아프레 스키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 다른 옵션은 노스스타의 우아한 리츠 칼튼, 크 타호(Ritz-Carlton, Lake Tahoe)에서 술을 마시고 타호 스타 투어(Tahoe Star Tours)에 합류해 밤하늘 저 멀리 은하계의 별들을 찾아보는 것입니다.

8. 현지인처럼 즐기기

어떤 리조트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로 가득 차있습니다. 매머드 마운틴의 자매 리조트 격인 준 마운틴(June Mountain)은 준 레이크(June Lake)의 작은 동부 시에라 지역 사회의 중심이자 영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준 마운틴의 대략 61만 평에 달하는 초급, 중급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레이크 타호 유역에 사는 가파르고 높은 파우더 눈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흔히 차로 약 한 시간을 호수의 남쪽으로 달려 슈가 볼(Sugar Bowl)로 갑니다. 슈가 볼의 중앙 산꼭대기는 1938년 리조트의 초기 투자자들 중의 한 사람의 이름을 따서 디즈니라고 불립니다. (네, 월트 디즈니 맞습니다.) 이곳 주민들은 디즈니를 완전한 지역 주민은 아니지만 오래된 친구 같은 이웃으로 여깁니다.

9. 멋진 터레인 파크(terrain parks)

캘리포니아의 터레인 파크는 점프 대, 하프파이프, 그 외 기술이나 공중 묘기를 부릴 수 있는 시설로 스키어와 라이더들에게 굉장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노즈그립을 하거나 레일을 달리지 않더라도 파크의 주변을 따라 내려가며 묘기를 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곳은 어디일까요? 로스앤젤레스 지역에서 동북쪽으로 약90분 거리의 알파인 리조트 마운틴 하이(Mountain High)는 모든 것을 생기 있게 만들고 스릴을 찾는, 종종 산의 웨스트 리조트(West Resort)를 목표로 하는 스노보더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매머드 마운틴도 특별한 터레인 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시즌 동안 다양한 메이저 시합이 열려 유명합니다. 그리고 레이크 타호에서 북서부로 48쯤 가면 있는 작은 마을 보리얼(Boreal)에는 슬로프 주위의 환한 등불 덕에 어두워진 이후에도 개방하는 터레인 파크가 있습니다.

남부 캘리포니아 샌 버나디노 산맥의 베어 마운틴도 남다른 터레인 파크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리조트의 대변인 클레이튼 슈메이커(Clayton Shoemaker)우리는 <트랜스월드 스노보딩(TransWorld SNOWBoarding)>에서 북미 지역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의미 있는 결과죠.”라며, “현지인과 우리의 팀 라이더가 선호하는 파크는 시즌마다 새로운 레이아웃을 선보이는 레드불 플라자(Red Bull Plaza)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0. 세계 정상급 선수들

스쿼 밸리(Squaw Valley)는 급경사와 화려한 터레인으로 일부 세계 정상급 스키어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올림픽 다관왕 줄리아 맨쿠소(Julia Mancuso)는 올림픽 밸리(Olympic Valley) 근처에서 태어나 산을 본거지로 불렀습니다. 1998년 동계 올림픽 자유형 스키에서 첫 번째 금메달을 획득한 조니 모슬리(Johnny Moseley)는 스쿼(Squaw)의 산 특사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겨울에는 지정한 날에 이 정감 있는 챔피온과 스쿼 밸리 혹은 알파인 메도우의 산 투어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레이크 타호 유역은 눈에는 쉽게 띄지 않는 겨울 스포츠 선수들로부터 사랑 받는 장소가 있습니다. 레이크 타호의 남쪽으로 30분 정도 차로 이동하면 시에라 앳 타호(Sierra-at-Tahoe)가 나오는데, 이곳에서는 2014년 동계 올림픽 기간 중 수많은 메달을 획득한 스노보더들을 배출했습니다. 금메달리스트 한나 테터(Hannah Teter), 제이미 앤더슨(Jamie Anderson), 매디슨 보우먼(Maddie Bowman), 그리고 다른 정상급 프로 선수들과 아마추어 선수들이 이곳에서 훈련합니다. 이외에도 다른 세계 정상급 라이더들이 그들의 본거지인 이곳 눈 위에서 연습하는 것을 볼 훌륭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해리엇 맨리(Harriot Manl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