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하들리 스트릭틀리 블루그래스 페스티벌 공연가
David McSpadde/플리커

10월

하들리 스트릭틀리 블루그래스 페스티벌

샌프란시스코의 숲이 무성한 골든게이트 공원에서 매년 10월 3일간 무료로 개최되는 대규모 블루그래스 뮤직 페스티벌 하들리 스트릭틀리 블루그래스 페스티벌(Hardly Strictly Bluegrass Festival)에 담요, 간식, 댄싱 슈즈를 챙겨 오세요. 100여 명이 넘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가하는 이 뮤직 페스티벌에는 최대 6개 무대에서 동시에 연주되는 블루그래스, 록, 컨트리, 딕시랜드, 블루스, 자이데코와 같은 여러 장르의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지미 데일 길모어나 로잔느 캐시의 음악을 들으며 스텝을 밟아보세요. 벅위트 자이데코나 닥터 존의 케이준 사운드에 맞춰 춤을 추거나, 역대 출연진인 칩 트릭 혹은 에밀루 헤리스 같은 전설적인 음악가들의 공연을 관람해보세요. 아니면 의자에 편히 앉아 최고 음악가들이 선보이는 정통 블루그래스 음악을 감상하셔도 좋습니다.  

언제나 음악과 지역 사회에 초점을 맞춘다는 점에서 이 뮤직 페스티벌은 매우 특별합니다. 이 페스티벌을 시작한 고 워런 헬맨은 벤처 투자가이자 음악 애호가로 관객들이 각종 광고의 폭격을 받는 "소비 주도형" 페스티벌이 아닌 무료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것이 꿈이었으며, 이 페스티벌을 통해 그 꿈을 이루었습니다. 이 페스티벌에서 관객들은 사람, 공원, 음악을 방해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 페스티벌에 다녀온 사람들에게 물어보세요. 하나같이 특별하고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말할 것입니다.

페스티벌에 음식과 음료를 준비해오면 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약 50개의 푸드트럭과 가판대에서 맛있는 현지 음식을 즐겨도 좋습니다. 이 페스티벌의 을 다운로드하면 7월과 8월 사이에 출연자 명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출연자의 사진과 이력, 스포티파이 재생목록, 무대 지도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