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트로빌 아티초크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의 아티초크

6월

카스트로빌 아티초크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

2일간 진행되는 카스트로빌 아티초크 페스티벌(Castroville Artichoke Festival)은 같은 이름의 마을에서 남쪽으로 28킬로미터 떨어진 몬터레이에서 진행될 정도로 인기가 많으며 캘리포니아 센트럴 코스트 전역에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행사입니다. 시원한 안개와 따뜻한 6월 초 햇볕 덕에 이 지역은 캘리포니아의 대표 농산물인 맛 좋은 아티초크를 재배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아티초크를 먹어 본 적이 없거나 피클로 절여진 형태만 먹어봤다면 이 아티초크 축제에서 그야말로 완전히 새로운 맛을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전통적인 방법대로 녹인 버터에 찍어 먹어도 좋지만, 축제에서 창의적이고 독특한 방식으로 조리한 아티초크를 시도해보세요. 삶고, 굽고, 튀기고, 부리토에 넣고, 소시지를 곁들이고, 컵케이크에 넣고...이곳에서 여러분의 입맛에 맞는 아티초크 요리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와인, 맥주, 각종 주류를 판매하는 정원을 거닐며 완벽하게 어울리는 마실 거리를 찾아보세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 외에도 패밀리 스테이지에서는 최고의 마리아치 밴드 공연을 포함한 현지 라이브 음악 공연이 펼쳐지며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R&B, 록, 라틴 음악 공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입장권을 소지하면 모든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입장료 성인 $15, 6세~12세 아동 $5). 카스트로빌 아티초크 농장으로 떠나는 가이드 투어($10)에 참여하여 아티초크의 성장 과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독특한 생김새의 아티초크는 사실 식물학적으로 엉겅퀴과의 꽃봉오리랍니다). 큰 농산물 시장에 들러 "농산물 예술" 대회 참가작을 살펴보세요. 인상적인 3D 과일 및 채소 조각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몬터레이 베이 지역 최고의 셰프들이 자신들이 가장 좋아하는 아티초크 요리를 직접 선보이는 셰프 시연회에서 유용한 팁도 얻어보세요. 

1~10세의 어린이들(성인 및 청소년도 환영합니다)은 와일드 사이언스! 상상 갤러리(Wild Science! Imagination Gallery)에서 상호작용 방식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재미있는 전시와 활동을 통해 다양한 과학기술 관련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메릴린 먼로는 1948년에 카스트로에서 캘리포니아 초대 아티초크 퀸으로 임명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