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도시노 축제에서 일하는 셰프들
Brendan McGuigan

11월

멘도시노 축제

겨울비는 노스 코스트에 버섯의 계절이 찾아온다는 신호입니다. 가장 사랑받는 농산물 중 하나인 버섯과 다양한 주류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11월 초에 10일간 진행되는 멘도시노 축제가 막을 올립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북쪽으로 약 193킬로미터 떨어진 멘도시노 지역에서는 뿔나팔버섯, 포시니버섯, 턱수염버섯, 꾀꼬리버섯 같은 친숙한 버섯은 물론 진한 메이플 시럽 맛과 달콤한 향이 특징인 캔디캡 버섯 같은 독특한 버섯을 포함한 3,000여 종의 버섯을 만날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내륙 계곡부터 해안지역에 이르는 멘도시노 전역 곳곳에서 행사가 진행됩니다. 지역 레스토랑에서 맛보는 버섯 테마 식사와 함께 달콤한 맛이 감도는 캔디캡 버섯으로 만든 아이스크림을 시도해보거나 가이드와 함께 하는 버섯 채집 탐험에 참여해보세요. 아니면 포트 브래그나 윌리츠에서 출발하는 인기 만점의 스컹크 트레인(Skunk Train) 테마 열차를 타고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지역에서 화려한 수상 경력을 뽐내는 또 다른 상품인 와인과 맥주를 특별한 버섯 페어링 워크숍에서 음미해보시거나 가이드 없이 나만의 와이너리 시음 투어를 떠나보세요. 불과 24킬로미터 떨어진 분빌과 나바로를 잇는 캘리포니아 128번 와인도로에는 20여 개가 훌쩍 넘는 포도농장과 시음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맥주를 좋아한다면 홈브루 페스티벌(Homebrew Festival)에서 현지 수제 맥주를 맛보시고 가장 마음에 드는 맥주에 투표해주세요. 별난 지역 역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켈리 하우스 박물관(Kelley House Museum)에서 제공하는 "바, 보르델로, 머시룸(Bar, Bordello, and Mushroom)" 투어에 참여해보세요. 요리 교실, 라이브 뮤직, 농업 전시회도 마련되어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