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프링스 국제 영화제의 레드카펫

1월

팜스프링스 국제 영화제

한밤의 사막에서 한껏 멋을 부릴 수 있는 날이자 유명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팜스프링스 국제 영화제는 매년 1월에 열리며,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유명인사뿐 아니라 136,000명의 영화 마니아들까지 그레이터 팜 스프링스(Greater Palm Springs)로 불러 모읍니다. 조지 클루니 같은 유명 배우를 보기 위해 이 영화제를 찾는 사람들도 많지만 영화를 보기 위해 오늘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영화제가 진행되는 12일 동안 무려 200여 편의 독립영화와 다큐멘터리가 미국에서 최초로 상영됩니다. 오스카 시상식에 비견될 정도도 많은 해외 작품이 상영되는 이 영화제에서는 무려 60여 개국의 영화가 소개됩니다.

영화를 보기 위해 이 영화제를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무엇보다도 이 영화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것은 바로 필름 어워즈(Film Awards)입니다. 다른 시상식보다 조금 이른 시기에 격식을 차려 진행되는 이 시상식에서는 주목할만한 배우상, 신인상, 공로상, 감독상 등 11개의 트로피를 수여하며 수많은 정상급 유명인사들이 이곳에 모입니다. 역대 수상자로는 라미 말렉, 글렌 클로즈, 스파이크 리, 브래들리 쿠퍼가 있습니다. 누구나 시상식에 참여할 수 있지만 좌석이 빠르게 매진되오니 사전에 계획을 세울 것을 추천합니다.

영화 상영 이외의 경험을 원하지만 가격이 부담되는 필름 어워즈 시상식에 참여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특별한 강연 및 프레젠테이션, 헌정 공연, 매일 밤 열리는 파티처럼 조금 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됩니다.

유용한 팁: 1월에 방문하기 어렵다면 6월에 그해 최고의 단편 영화들을 소개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단편 영화제인 서머스 쇼트페스트(Summer’s ShortFest)에 참석해보세요.